서비스

이용약관

  • 서비스
  •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gwisc.or.kr”(이하 "센터"이라 한 다)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경기도 물산업지원센터센터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으로 경기도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 아이디(이하 "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센터가 승인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③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④ 등록해지(이하 "탈퇴")란 센터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 ① 센터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 ② 센터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센터는 향후 가입자의 편의, 서비스의 질적 향상, 관계법령의 개정 및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 등을 위하여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야 합니다.

제4조(가입 신청)

  •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경기도 센터는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 ② 센터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 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센터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3.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6. 약관 또는 센터의 제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제5조(회원정보의 변경)

  • ①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센터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센터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센터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개인정보보호 의무)

센터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센터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센터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 ①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회원은 ID 또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센터에 통지하고 센터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③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나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며 센터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도용
    • 3. 센터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 4. 센터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센터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 산권에 대한 침해
    • 6. 센터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8. 센터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센터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9조(정보의 제공 및 통지)

  • ①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혹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게시물의 관리)

  • ① 센터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및 자료가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 ②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해 회원의 등록을 거부하거나, 사전통지 없이 삭제, 이동, 변경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그러한 내용을 담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시킨 내용
    • 3.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음란물을 담고 있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링크시킨 경우
    • 4.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
    • 5.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나 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 6. 범죄에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
    • 7. 센터, 다른 회원, 제3자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8. 등록하고자 하는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9.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 10. 기타 센터의 제반 규정이나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내용

제11조(회원 탈퇴 등)

  •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마이페이지 또는 회원정보수정 메뉴 등을 통하여 회원탈퇴를 신청 할 수 있으며, 센터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센터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 ③ 회원이 탈퇴할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홈페이지 이용의 제한 등)

  • ① 센터 홈페이지 중 Q&A, 자료조회 및 등록·수정, 교육신청, 커뮤니티 메뉴, 물산업 DB 게시판 및 엑셀 저장 기능 등은 홈페이지에 가입된 회원만이 이용할 수있습니다.
  • ② 센터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시키거나, 회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센터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2. 회원이 제 8조에서 규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3. 정보통신설비 또는 시스템의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 보수 점검, 고장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 한 경우
    •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 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한 경우
    • 5.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 장애,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6.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또는 별명을 사용한 경우
    • 7. 관련 행정청 또는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 등이 있는 경우
    • 8. 게시판에 인덱스 파일없이 자료만 올려 놓는 등 게시판을 파일 자료실로 전용하는 경우
    • 9. 제10조 제2항에서 규정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게시, 등록한 경우

제13조(책임제한)

  • ① 센터가 제 12조 제1항에서 규정한 사유로 인해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지 시키거나 회원을 탈퇴시킨 경우, 센터는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② 센터는 회원이 전자우편 등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거나 또는 제 5조 제2항에 따른 개인정보 변경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 ③ 회원이 본 서비스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진실성, 정확성, 신뢰성은 센터가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게시한 자료의 활용 여부는 회원 각자의 책임과 판단에 맡겨져 있으며, 그로인해 야기되는 결과에 대해 센터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④ 센터는 회원간 및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습니다. 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
  • 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법령에서 달리 규정하고 있는 사항이 있으면 그에 따릅니다.

부칙. 홈페이지 이용약관 시행

① 본 약관은 2021년 12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② 이전의 홈페이지 이용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1.12.16. 이전 방침 보기 (클릭)